알마티 생활

알마티에 온지 벌써 한달이 되었습니다. 며칠 전 이곳에 눈이 정말 많이 내렸는데 포근한 날씨 때문에 지금은 쌓였던 눈이 다 녹아버렸습니다. 한국 보다 훨씬 추워야 정상인데 반대로 한국이 더 추운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마당과 텃밭이 있는 단독주택입니다. 아는 분의 집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사용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필요한 기간만큼 살 수 있게 해주셔서 자주 이사해야하는 불 편은 없을 듯 합니다. 이곳에 도착해서는 집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하며 정착하는 시간들로 분 주하게 보냈습니다. 때마침 한국으로 들어가시는 분이 계셔서 집을 정리하며 내놓은 물건들을 저 렴하게 받았는데 저희 형편으론 구입하기 힘든 좋은 물건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집은 알 마티 변두리에 자리하고 있는데 시내보다 공기도 좋고 사람들도 매우 친절해 보입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을 사귀며 그들의 좋은 이웃이 되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아들 예하 코로나

지난주에는 아들 예하가 코로나 검사를 받았는데 결과가 양성으로 나와 지금은 집에서 따로 격리 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 숙소에서 함께 생활하던 친구를 통해 감염된 것 같습니다. 아직 특별한 증상이 없고 함께 검사를 받은 아내는 다행히 음성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혹시 몰라서 가족 모 두가 집에서 다음주까지는 격리를 하고 다시 코로나 검사를 받을 계획입니다. 예하가 다니는 학 교는 지난주부터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었고 몇몇 학생과 교사들도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는 코로나가 확인되면 집에서 격리하며 특별한 치료약 없이 말라리아약과 비타민 등을 복 용하며 견디는데 증상이 심하면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특별 한 증상이 없고 위급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주변의 사역자들이 필요한 약과 음식들을 공급해 주시고 있는데 미안할 정도의 많은 도움과 배려들을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카작 영주권

저희는 현재 영주권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주권이 나오기까지 4~5개월정도 기간이 걸린다 고 합니다. 10년 장기체류가 가능하고 1인당 1만달러를 은행에 예치하면 큰 조건없이 발급이 된 다고 하는데 예전과 비교하면 많이 관대해 졌고, 비용도 많이 저렴해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대행업체를 통해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를 준비하였고 현재는 번역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담당기관에 1차 접수를 해야 하는데 최근 몇몇 분의 영주권 발급이 거절 되었다고 합니다. 이유없이 간혹 거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그저 저희에게 해당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울이 가진 일체의 비결

익숙해진 한국을 떠나 다시 낯선 땅으로 들어가면서 “처음도 아닌데…” 라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강요하며 애써 두려움과 걱정들을 외면하며 준비를 하였습니다. 출국 준비에서 입국까지 쉽지 않 았던 과정들이었지만 지금 다시 돌이켜보면 저의 믿음 없음과, 그리고 그 믿음 없음과 상관없이 주어지는 그분의 은혜를 발견하게 됩니다. 두려움과 걱정이 아닌 바울이 가졌던 일체의 비결을 이제 이곳에서 좀 더 배울 수 있기를 소원해 봅니다.

2021. 2. 17 알마티 루이끌로바 에서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나는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More
articles

카카오페이로 후원하기

소중한 후원금으로 동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카오페이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한 분은 아래 후원계좌로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하나은행(주진숙) 573900094054-37